여행 가즈아/국내여행

청평역펜션 가평리버빌펜션/ 청평1박2일 뚜벅이여행 가평리버빌펜션/ 청평리버뷰펜션 가평리버빌펜션/ 내돈내산 가평리버빌펜션

아재입맛냥이 2023. 12. 24. 20:10
반응형

리버뷰가 바로 앞에 보이는 숙소를 찾으시면 여기 가시죠.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기본 정보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2324 리버빌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1:00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리버뷰

가평리버빌펜션을 선택한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리버뷰떄문에 예약했습니다. 방마다 개인 테라스가 있는데 리버뷰를 100%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리버뷰를 즐기려면 체크인을 빨리 하는 걸 추천합니다. 재밌는 얘기 하나 드리자면 아재입맛냥이는 제일 늦게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캄캄한 밤에 먼 곳 불빛만 보다가 다음날 체크아웃 얼마 안 남기고 일어나서 사진만 찍어서 리버뷰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는 웃픈 이야기로 끝났습니다. (TMI) 아재입맛냥이는 사진으로만 만족하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 아래 사진으로 멋진 리버뷰 저와 함께 감상하시죠!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내부 구조

아재입맛냥이는 302호를 배정받았습니다. 방에 들어가면 통유리창으로 된 거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거실에 벽걸이형 TV와 소파,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TV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둘 다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숙박업소에 가면 둘 다 볼 수 있게 세팅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소파 옆에는 화장대와 의자가 있고 화장대 위에는 향이 좋은 디퓨져와 수건과 드라이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퓨저 향이 좋고 방안에 은은하게 퍼져서 기분이 도 같이 좋아졌습니다.  

식탁과 의자 4개도 있었는데 고기 구워먹는건 밖에서만 가능했습니다. 식탁 왼쪽에는 키친이고 오른쪽은 위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이 은근히 가파른 편이라 내려올 때 조심해야 합니다.  위층에는 2명에서 자는데 충분히 넓은 침대가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침대는 놔두고 바닥에서 잔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침대는 단단하지도 푹신하지도 않고 적당했습니다.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부엌정보

큰 사이즈의 냉장실, 냉동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재입맛냥이는 한 끼 먹을 것만 준비해서 냉장고에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간소한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릇은 각각 4개씩 준비되어 있고 수저도 넉넉하게 있습니다.  국자, 주걱, 가위, 칼, 집게, 냄비, 도마, 프라이팬이 있습니다. 전기포트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지만 냄비에 끓여서 컵라면 먹고 뜨거운 물 마셨습니다. 설거지할 수 있게 세제와 스펀지도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 잘 나와서 설거지하기 수월했습니다. 고무장갑은 없으니 고무장갑 없이는 설거지 못하는 분은 따로 챙겨 오시길 바랍니다.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바베큐 정보

펜션에서 고기는 빠질 수 없죠! 바베큐 세트가 2-3인 기준으로 6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릴비를 따로 또 지불해야 해서 부담스러워 아재입맛냥이는 마트에서 장 보고 갔습니다. 마트에서 먹고 싶은 거 사다 보니 5만 원 정도 나왔지만 음료와 물 그리고 그 외 다른 것도 포함되어 있어서 가성비로 따지면 마트에서 장 보는 게 조금 더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릴비 2인 기준으로 2만 원 지불하고 개인 테라스에서 바비큐 구워 먹었습니다. 청평 365 마트에서 장 봤는데 가리비는 절대로 사지 마십시오. 냄새가 너무 심해서 먹을 수 조차 없었습니다. 근데 고기 맛은 좋았습니다. 특히 목살은 대박이었습니다!!! 삼겹살은 제일 윗부분인 껍데기 부분이 좀 질겨서 그 부분 빼고는 좋았습니다. 고기가 의외로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방 안에는 바베큐를 할 수가 없고 개인 테라스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재입맛냥이가 간 날에는 추웠지만 패딩 입고 버틸 수 있을 정도로 추워서 밖에서 먹을만했습니다. 추운 날 제외하고 가면 바비큐를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화장실

리모델링해서 그런지 화장실도 아주 깨끗했습니다. 세면대에 일회용 치약과 비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샤워실에는 샴푸와 컨디셔너가 구비되어있습니다. 세면대 수압은 적당하게 센 편이었고 샤워실에 수압은 센 편은 아니었지만 샤워하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뜨거운 물과 찬물의 중간의 온도를 맞추기가 살짝 어려워서 그 부분을 조심해서 샤워해야 했습니다.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편의시설 및 복도

리버빌펜션 바로 옆에 이마트 편의점이 있어서 필요한 게 있으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재입맛냥이는 다음날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했습니다. 편의점에 종류도 다양하고 내부에 앉는 자리와 테이블도 있어서 편하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편의점 직원분들 두 분 다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리버빌펜션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왔다 갔다 하기 편했고 쓰레기 분리수거장은 펜션 왼쪽에 있어서 체크아웃하고 나서 쓰레기 분리수거해서 따로 버렸습니다. 리버빌펜션은 방안뿐만 아니라 복도도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리버빌펜션 남자사장님도 친절하셨습니다.  수상레저와 핫도그, 커피 파는 곳이 있다고 적혀있었는데 아재입맛냥이는 겨울에 갔다 와서 수상레저는 여름에 즐기러 가야겠습니다. 커피와 핫도그 파는 곳은 안 가봐서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증만 남기고 왔습니다.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중앙난방

가평리버빌펜션은 중앙난방으로 운영되어서 천장에 있는 히터가 꺼졌다 켜졌다 자동으로 기계가 작동됐습니다. 그래서 2층 침실에 히터바람이 직접적으로 와서 더워서 1층으로 내려가 소파에서 잘려고 했는데 1층은 또 추워서 잘 때 추위를 느꼈습니다. 온도 조절을 할 수 없으니 잠을 설쳐서 선잠을 잤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아쉬워서 리버빌펜션은 춥지도 덥지도 않은 계절에 가야겠습니다.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가평리버빌펜션 -  가격 및 거리 그리고 365마트 청평점

아재입맛냥이는 12월 평일에 갔고 가격은 여기 어때에서 쿠폰과 포인트를 사용해서 96,000원에 결제했습니다. 가격은 주로 변동하니 참고하십시오.

청평역에서 365마트까지 걸어서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청평 365 마트에서 리버뷰펜션까지 택시로 10분 정도 걸렸고 택시비는 13,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청평 365 마트에서 고기, 가리비, 음료 2개, 깻잎, 햇반 2개, 과자 1개, 컵라면 1개, 땅콩, 김치, 종량제봉투 샀는데 5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가리비가 12,880원이었는데 썩은 냄새와 비린내가 심해서 다 버렸습니다. 가리비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목살 퀄리티가 좋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쳥평마트가면 가리비는 걸러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재입맛냥이의 내돈내산 솔직리뷰였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와 구독하기 그리고 주변에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평리버빌펜션의 뷰처럼 평화롭고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